[추천] 벨킨 아이폰5 충전&싱크 Dock Tip & Information

아이폰4S에서 아이폰5로 폰이 바뀌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이 호환 악세사리가 별로 없다는 것이었다.

특히 아이폰3GS 부터 사용해 오던 Dock은 가장 유용한 악세사라 중 하나였는데, 아이폰5에서 라이트닝 커넥터로 바뀌면서 새로운 Dock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수 개월 전부터 눈여겨 봐왔던 제품이 하나 있었는데, 벨킨의 아이폰5 Dock 제품이었다.


하지만, 사람들의 사용기를 살펴보면 벨킨 Dock은 호불호가 분명이 나뉘고 있었고,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아이폰5를 Dock에서 분리할 때 라이트닝 케이블이 분리되서 딸려 올라온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잠시 관심영역에서 멀어져 가는 듯 했으나....
 
제품이 보완된 것인지, 원래 이런 제품도 있었는데 발견을 못한 것인지...
케이블이 Dock에 일체형으로 구성된 제품이 있었던 것을 얼마 전에 발견했다.

내가 구입한 제품은 케이블 별매 제품이 아닌 케이블 일체형인데, 이어폰 연결 부위도 없어 거치와 분리할 때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가진 제품이다.


USB 라이트닝 케이블 일체형으로 케이블을 별도로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아이폰 거치 모습.. 생각보다 힘을 들이지 않고 분리가 가능하다.


아이패드 미니도 거치가 가능하다.. --;; 충전중이 아님 표시는 USB 허브에 물려놓아서..


얼마 전까지 중국산 저가형 Dock도 사용해 봤지만, 거치 및 분리에 상대적으로 힘을 더 줘야 하고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는 거치가 불가능하다(나는 칼로 깎아 내서 사용함)는 단점이 있다.

종합해 보면..

[장점]
1. 깔끔한 디자인
2. 거치 및 분리에 상대적으로 적은 힘 필요
3. USB 케이블이 포함돼 있어, 여분의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됨
4. 범퍼 및 자켓을 장착한 상태에서 거치가 가능하다.

[단점]
1. 상대적으로 조금 삐싼 가격대 (4만원대)
2. 이어폰 연결을 할 수 없음.

- 벨킨 홈페이지 제품정보 : http://www.belkin.com/kr/IWCatProductPage.process?Product_Id=679068
- 애플 스토어 제품정보 : http://store.apple.com/kr/product/H9385PA/A/belkin-charging-and-sync-dock?fnode=45&p=1